바로가기 전·편입학 서비스란?
-
01 민원인이 교육지원청을 거치지 않고 원하는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전/편입학 업무 처리 방식
- 기존방법 : 민원->교육지원청->학교
- 바로가기 민원서비스 : 민원인 -> (생략) -> 학교
바로가기 전·편입학 서비스 목적
-
01 전·편입학 업무 간소화를 통한 고객 중심·고객만족도 향상 지향
-
02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취지에 부합하는 전·편입학 업무 추진
기본방침
-
01 전·편입학 업무 관련 수요자의 의견 수렴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
-
02 학교 전·편입학 담당자의 고객대응력 및 업무능력 강화
-
03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한 명확한 서비스 내용 안내
-
04 전·편입학 업무 관련 고객만족도를 수시 평가하여 서비스 질 적극 개선
실시시기 : 2010.03.01 시행
-
01 전 가족 이주 : 전입신고, 주민등록등본 발급
- 재학증명서 발급(전출교) -> 중학군(구)확인
- 정현원 현황(해당학교 홈페이지,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)
- 해당학교 방문 신청
기대되는 효과
-
01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고객만족서비스 행정 구현
-
02 전·편입학 업무의 투명한 운영을 통한 교육의 신뢰성 제고
-
03 앞서가는 지역교육지원청 전·편입학 행정시스템 구축
-
04 전·편입학 신청을 위한 경비(교통비) 절감
-
05 주차란 및 교통난 해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