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

부서별 이행기준

민원/신고행정서비스헌장부서별 이행기준

교육과 : 교육과정지원행정서비스헌장

초·중 교육과정 지원

교육과정 편성ㆍ운영에 관한 최신 정보 제공
  • 초·중·고등학교의 교육과정 편성·운영과 개정 내용 등에 관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자료를 연 1회 이상 게시하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 https://www.goeyp.kr
학생 중심 교육 운영
  • 교육과정 재구성-배움중심수업-평가(기록) 일체화 정책을 통하여 역량중심의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학생들 삶의 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원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,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자율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자유학년제를 내실화하고, 학생의 학습 선택권을 강화하여 고교학점제의 도입 기반을 확대하겠습니다.
  • 단위학교의 수업 성찰·나눔 문화를 확산하고, 교사 학습동아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배움중심수업 사례를 공유하여, 배움중심수업이 활성화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평가를 실현하기 위해 교사별 평가, 자기 생각을 만드는 논술형 평가를 확대하고, 교원의 평가 전문성을 강화하여 내실 있는 학생 성장중심평가·기록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학생 전·편입학 업무지원
  • 전·편입학관련 민원에 대하여 신속하게 응대하며 교육수혜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업무를 추진하겠습니다.
  • 공정하고 투명한 전·편입학 관리 및 운영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업무처리를 하겠습니다.
    • 초등학교 전·편입학 신청 절차: 직접 해당학교 전·편입학담당에게 문의 후 전·편입학 신청
    • 중학교 전·편입학 신청 절차: 직접 해당학교 전·편입학담당에게 문의 후 전·편입학 신청
서비스별 상담 창구
초·중 교육과정 지원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담당,전화번호,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초등교육과정 초등교육과정담당 770-5273 770-5296
중등교육과정 중등교육과정담당 770-5272
770-5277
전·편입학 초등 전·편입학담당 770-5267
중등 전·편입학담당 770-5271

체험학습 및 예술교육 지원

창의융합체험(융.프.라) 지역별, 분야별 체험처 정보 지원
  • 문화예술을 즐기고, 나누고, 표현할 줄 아는 창의력 육성을 위해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안전한 체험학습을 위해 체험학습 학생안전 종합계획을 기반으로 현장 컨설팅을 강화하여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창의융합 체험학습처의 정보, 운영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여 단위학교에 체험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체험학습 및 예술교육 지원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담당,전화번호,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창의융합체험학습지원 체험·예술교육담당
770-5291 770-5296
770-5276

체육건강교육 지원

성장단계별 체육교육
  • 성장단계별 체육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로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 보장을 위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자기생명 보호능력 향상과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위한 초등 생존수영교육을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
  • 학교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며 평생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도록 학생 스포츠 복지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단위학교의 학생건강 체력증진과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학생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.
진로 중심 학생 선수 지원
  •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 및 공부하는 학생선수상 정립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학생선수의 인권보호 및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안전시스템 구축・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별 상담 창구
    체육건강교육 지원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담당,전화번호,팩스번호
   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    체육건강교육 체육건강교육 담당 770-5643 770-5646

    체육건강교육

    770-5645

특수교육 지원

교육의 공공성 강화
  • 특수교육 대상자의 개별화 교육 및 관련 교육서비스 정보제공을 위하여 정확한 진단평가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특수교육 대상자의 교육권을 보장하고 통합교육 확대를 위해 특수교육 대상자의 선정 및 배치를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특수교육 대상자의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현장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특수교육 지원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담당,전화번호,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특수교육 상담 특수교육담당 770-5620 770-5296
진단·선정·배치 770-5636

자율적 학교문화 조성 및 다문화교육 지원

자율과 균형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의 자율역량 강화
  • 학교자율과제 운영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자율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 구성원의 자율역량 강화를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의사소통의 장 마련, ‘안건과 토론이 있는 의사결정 회의’, 학생자치 활동 및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를 지원하겠습니다.
다양성과 창의성을 보장하는 학교 공동체 참여와 소통 활성화 지원
  • 교육과정 연계 시민교육, 학부모-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, 디지털 시민교육 실천학교, 세계시민 실천학교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자율역량 강화를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학생자치 활동과 양평군 청소년교육의회 운영을 통해 학생 의견을 교육정책에 반영하고, 다양성이 공존하는 학교자율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평화통일교육, 평화감수성교육, 독도사랑교육을 통해 통일·동북아 평화 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을 추진하여 평화시민을 육성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다문화·탈북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교육으로 다양성을 존중하는 세계시민을 육성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.
신뢰와 다양성이 공존하는 학교 자율공동체 구현 지원
  • 문화 다양성 이해, 다문화 감수성 교육으로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상호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다문화가정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다문화교육 협력지원을 위한 네크워크를 구축하여 지원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자율적 학교문화 조성 및 다문화교육 지원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담당,전화번호,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학교자치 학교자치담당 770-5261 775-5296
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담당 770-5260
학교자율과제 학교자율과제담당 770-5270

영재교육 지원

영재교육 지원
  • 지역내 영재교육 현황을 공개하고 영재교육기회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  • 영재교육 문자서비스 실시 및 영재교육 홈페이지 활용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고, 학생들이 원하는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양평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홈페이지: 영재교육원
서비스별 상담 창구
영재교육 지원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담당,전화번호,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영재교육지원 창의융합담당 770-5260
770-5660
770-5264
770-5296

유아교육 지원

유치원교육과정 지원
  • 유치원이 「처음학교」교육으로서 책무성을 갖고 유아중심·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유치원 교원의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맞춤형 연수를 지원하겠습니다.
유치원 방과후과정 지원
  • 놀이와 배움이 있는 방과후 과정 운영을 통해 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현장맞춤형 책임돌봄을 강화하겠습니다.
유치원 어울림 교육 지원
  • 유아교육 본질로 돌아가기 위한 유아중심, 놀이중심의 어울림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유치원 혁신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모두 행복한 유치원을 운영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.
유치원 안전 지원
  • 체계적인 건강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유아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유아가 유치원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교육안심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유아교육 지원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담당,전화번호,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유아교육 유아교육담당 770-5274
770-5265
770-5296

교육과 : 학생상담지원행정서비스헌장

학생상담 및 폭력예방 지원

학생생활지도 지원
  • 학생의 권리보장과 책무의 이행을 통하여 학교교육공동체의 조화로운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. 학생들에게 건전한 문화를 지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생생활지도를 통해 존중, 배려, 책임, 협력의 학생의 건전한 생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학생상담자원봉사자 운영
  •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집단 상담활동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이 상담을 경험하고 학급 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연 1-2회 자체연수 실시 및 매월 봉사자 월례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.
Wee 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
  • Wee 클래스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관내 신설된 신규 Wee 클래스가 보다 빠르게 정착 및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신규 Wee 클래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정기적인 점검 및 컨설팅을 하겠습니다.
  • 전문상담(교)사 연수를 통해 Wee 클래스 운영에 전문성을 향상시키겠습니다.
학교폭력제로센터 운영
  •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관계회복을 위한 화해중재단 운영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교폭력 사안접수와 동시 신속한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조사와 공정한 사안처리를 하겠습니다.
순회상담 운영
  •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미배치교를 대상으로 순회상담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보다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학생상담 및 폭력예방 지원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담당,전화번호,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학생상담지원 Wee센터담당 770-5630 772-5639
학교폭력제로센터 학교폭력 업무 담당 770-5641 772-5646
학생생활지도 업무 학생생활지도 담당770-5640

교육과 : 교원인사 및 역량강화 지원

교원 인사행정 운영

교원 인사행정 운영
  • 공정한 인사를 위해 인사관련 정보와 규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인사관련 규정과 지침을 준수하여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관련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단위학교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과 관련된 연수와 컨설팅을 실시하겠습니다.
학교현장 교원 인사행정 지원
  • 인사업무담당자들의 인사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컨설팅과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효율적 인사업무 추진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인사업무 규정과 지침을 개정하겠습니다.
교원 역량강화
  •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직무연수 과정 개설, 연수 신청, 신속한 이수 처리 및 나이스 등재를 지원하여 교사들이 동료성을 바탕으로 교실수업을 혁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‘교육연구회’를 선정‧운영하여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교원 인사행정 운영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교원인사업무 초·중등교육담당 770-5291
770-5263
770-5296
교원역량개발 교원역량개발담당 770-5270
770-5276

교육과 : 평생교육팀 행정서비스헌장

평생교육진흥지원

평생교육진흥
  • 학원, 교습소, 개인과외교습소와 관련한 만원방문에 신속·정확·친절한 민원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
  • 학원의 설립·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, 참고자료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학원 및 교습소의 설립 및 운영에 편의를 기하겠습니다.
  • 학원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학원 지도·점검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
  • 학원 자율정화위원회 활동을 강화하여 건전한 사교육 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.
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
  • 학교도서관이 창의지성교육을 위한 교수-학습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정립하여 공교육 내실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교육자원봉사 활성화
  • 교육자원봉사센터 봉사자 역량강화연수를 상시 운영하여 봉사활동의 전문성·지속성을 늘리고, 봉사활동을 필요로 하는 관내 학교뿐 아니라 기관에 적절히 배치하겠습니다.
교육협동조합 설립, 운영 지원
  • 교육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해 교육협동조합 설립 희망교, 운영교 컨설팅 등을 지원하 고, 운영·세무·회계 맞춤형 교육연수 및 지역 네트워크를 운영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늘봄·방과후 활성화 및 평생교육진흥지원 서비스별 상담 창구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담 당전화번호팩스번호
학원 및 교습소
운영지원
평생교육팀770-5279775-8472
교육자원봉사 및
교육협동조합
운영지원
770-5280
학교도서관 운영
활성화
770-5297

교육과 : 학생보건행정서비스헌장

학생보건팀

교육환경보호구역 관련 민원 업무
  • 교육환경보호구역 관련 업무 및 민원 신청 방법 등에 대한 문의를 하실 때에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금지행위 및 시설 제외 심의 신청 시 가급적 1회 방문으로 처리되도록 관련 내용과 양식을 인터넷에 게시하겠습니다.
  •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심의 후 결과에 대한 이의가 있을 시 민원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명확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건강하고 건전한 학교환경 조성
  • 학교 내 석면관리, 공기질 측정, 미세먼지 발생 대응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교실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교육환경보호제도 운영, 먹는 물 위생관리 등을 통해 학교 안팎의 환경을 안전하게 유지하여 학생들의 교육환경 및 학교 보건·위생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학생보건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학교환경위생정화관리
학교보건관리
학생보건담당 770-5285 775-8472

교육과 : 학교급식행정서비스헌장

학교급식팀

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
  • 식재료 선정과 조달과정의 효율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는 한편, 친환경 농산물 등 우수농산물 사용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급식학교 위생점검 및 위생교육을 실시하여 식중독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, 학교급식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행·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학교급식 가공식품 공동구매로 질 좋은 식재료의 비용 절감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유, 초, 중, 고, 특수 학교급식경비 지원
  • 학부모 부담 경감을 위한 관내 유·초·중·고·특수학교에 대해 학교급식경비를 지원하고 수요자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학생급식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학교급식지원 학교급식담당 770-5282 775-8472

교육과 : 지역교육협력팀 행정서비스헌장

지역교육협력 운영 지원

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
  •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과 양평군청이 협력하여 양평군 교육협력센터를 구축하고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에 관한 행정업무 지원,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.
  • 지역의 요구와 특색을 반영한 지역교육자치 활성화와 지역맞춤형 미래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.
  • 지역사회 교육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확산하겠습니다.
미래교육협력지구와 연계한 학교 지원
  •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계하여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미래교육협력지구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원클릭시스템을 지원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지역교육협력팀 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담 당전화번호팩스번호
미래교육협력지구
운영 총괄
지역교육팀
(양평군교육협력센터)
770-5262770-5296
미래교육협력지구
운영 지원
770-5294

양평두물공유학교 운영 지원

양평두물공유학교 운영 지원
  •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학습기회 제공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.
  • 지역과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교육인프라 확대로 미래교육의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.
  • 지역과 연계한 깊이 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맞춤형 프로그램, 학생기획형 프로그램(이룸학교), 대학연계형프로그램(이룸대학)을 내실있게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양평두물공유학교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프로그램 홍보 및 정보 공유, 학생 수강 신청, 공유학교 운영자에 대한 행정업무를 지원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지역교육협력팀 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담 당전화번호팩스번호
양평두물공유학교
총괄
양평두물공유학교
담당
770-5275770-5296
경기이룸학교 운영경기이룸학교 담당770-5261
양평두물공유학교
운영지원
양평두물공유학교 운영지원 담당770-5266
겅기이룸학교
운영 지원
경기이룸학교 운영지원 담당770-5294

늘봄학교 운영 지원

늘봄학교 운영을 통한 책임돌봄체계 구축
  • 수요자 맞춤형 교육·돌봄 서비스 제공을 통한 책임돌봄 실현하겠습니다.
  • 지역과 협력하여 수요자 중심의 늘봄학교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돌봄시간 확대에 따른 초등보육전담사 중심 업무 체계 구축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질 높은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 제공을 위하여 컨설팅과 정기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늘봄지원센터 구축을 통한 단위학교의 늘봄학교 업무 경감 추진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지역교육협력팀 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담 당전화번호팩스번호
늘봄학교 운영 총괄지역교육팀 (늘봄지원센터)770-5653770-5655
늘봄학교 운영 지원770-5652
초등돌봄교실 운영 지원 770-5650
방과후학교 운영 지원770-5651

행정과 : 경영대외팀 행정서비스헌장

경영대외팀

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업무
  •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행정 구현을 목표로 홈페이지에 인사정보를 게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.
  • 인사고충 상담창구를 다양화하여 직원들의 인사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인사발령 즉시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인사통보서를 게시 안내하겠습니다.
진정민원 접수
  • 진정민원(우편, FAX, 전화, 방문)을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민원창구를 국민신문고로 통합하여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신청인께서 원하시는 경우, 문의 받은 날로부터 1일 이내에 제출된 민원의 처리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진정민원 처리
  • 고객이 제기한 진정민원은 그 내용에 따라 담당공무원이 5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진정민원과 관련하여 현지조사를 원하면, 1회 이상 현지조사를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하며 전산화된 민원서류 발급은 법정 처리기간 보다 최소 30%에서 최대 94%까지 단축하여 발급하겠습니다.
진정민원 사후관리
  • 고객이 제기한 진정민원에 대해 해당 민원 업무담당자와 협의하여 처리한 후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(문서, 전화, 우편, 온라인 등)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진정민원을 제기한 고객의 신원과 진정내용에 관한 비밀을 보장하고, 해당 민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경영대외팀 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인사행정 서비스 경영대외팀 770-5211 770-5295
민원행정 서비스 770-5216 770-5206

행정과 : 감사팀 행정서비스헌장

감사팀

열린 감사행정, 예방중심의 감사 운영
  • 감사결과 지적사항을 처분(요구)일로부터 30일 이내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감사결과 공개방에 탑재하여 관내 각급학교에서 유사사례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겠습니다.
  • 문제점에 대한 감사지적 이전에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하려는 조직문화에 기여하는 등 감사행정의 신뢰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감사 후 「감사결과처분심의위원회」를 개최하여 감사결과와 처분에 대한 객관성, 공정성, 투명성, 균질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감사팀 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감사행정 서비스 감사담당 770-5207~9 770-5295

행정과 : 성과팀 행정서비스헌장

성과팀

유아학비지원
  • 유치원 학비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유아학비 지원 사업 계획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, 지원 신청 및 절차와 관련된 전화·방문· 홈페이지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·정확하게 응답하도록 하겠습니다.
유치원 인·허가 지원
  • 사립유치원 설립 및 각종 변경 인가 업무에 대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, 더 자세한 사항을 원하는 분께는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(https://www.goeyp.kr/)->민원/신고->민원사무안내->사립유치원
서비스별 상담 창구
성과팀 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유치원 학비지원 성과담당 770-5222 770-5295

행정과 : 재정팀 행정서비스헌장

재정팀

교육재정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영
  • 사업의 타당성 및 학교와 지역 간 형평성을 고려한 공정한 단위학교 지원을 통해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제고하겠습니다.
  • 매년 양평교육지원청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 내역을 공개하여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.
  •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 계약
    • 우리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공사, 용역, 물품의 입찰 건에 대하여 국가종합전달(G2B)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, 보증, 계약, 청구, 대금지급 등 계약업무 전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함으로써 투명·공정하고 효율적인 입찰계약을 제공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    공사실적 증명 편의성 제고
    • 담당직원 부재 시에도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고객에게 실적증명을 발급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의 편의를 위해 원거리에 거주하는 고객께서 우편으로 실적발급을 원할 경우에도 최대한 신속히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서비스별 상담 창구
    재정팀 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   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    교육비특별회계예산편성 재정팀 770-5231 770-5295
    입찰 및 계약관련 진정 770-5232
    각종 공사실적 증명서 발급 770-5233

행정과 : 관재배치팀 행정서비스헌장

관재배치팀

국·공유재산 관리
  • 국·공유재산의 사용허가 및 처분 시 입찰공고를 전자자산처분시스템(온비드)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학교시설개방을 통해 학교시설이 지역사회와 연계한 평생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폐교재산이 교육용시설, 사회복지시설, 문화시설 등 건전한 용도로 활용되어 평생교육 및 복지기회를 확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학교(유치원)설립 및 학생 배치
  • 양평군 관내 주택사업 계획 및 인구이동 상황을 항시 조사하여 적절한 학생배치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.
  •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초등학교 통학구역 설정 및 조정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고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·정확하게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.
중학교 무시험 배정
  • 중학교 배정 관련 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고,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매년 10월 말까지 중입배정 지침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관재배치팀 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학생배치 및 초등학교 통학구역 설정 관재배치담당 770-5682 770-5295
공유재산관리 770-5683

행정과 : 정보화팀 행정서비스헌장

정보화팀

학교홈페이지 운영 서비스
  • 24시간 중단 없이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. 네트워크 작업 등 불가피한 중단이 발생하게 된 경우 미리 공지하여 사용자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교육정보 제공에 소외계층이 없도록 웹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유지하겠습니다.
  • 개인정보 노출방지, 외부 해킹 공격 차단 등 보안 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각종 홈페이지 게시판 관리를 철저히 하여 불법적인 상업성 글이나 음란사이트 광고물이 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매일 2회 이상 모니터링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스럽거나 개선되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하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.
행정전산시스템 운영 지원
  • 사이버침해사고 및 개인정보 유노출사고 예방을 위해 정보보호시스템을 24시간 운영하여 건전하고 안전한 사이버 교육환경을 구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전산장비 및 인터넷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매월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겠으며, 만일 장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복구에 임하도록 하고 빠른 시일 내에 정상 가동토록 하겠습니다.
교육정보시스템 인증서 발급 서비스
  • 교육정보시스템(NEIS)의 원활한 접속을 위하여 신규 및 전자 인증서 분실 교직원의 전자 인증서 발급에 대한 처리는 신청서 접수 후 당일 발급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정보화팀 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홈페이지운영 정보화담당 770-5241
770-5242
770-5295
행정전산시스템운영
교육행정정보시스템
인증서발급

행정과 : 교육시설팀 행정서비스헌장

교육시설팀

교육시설공사 업무
  • 학교시설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현장조사, 설계용역, 공사진행 단계별로 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요구사항을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공사장 주변에 공사안내표지판, 연락처, 위험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지역 주민들의 안전 도모 및 불편사항을 수렴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교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 기간 내 연2회 이상 하자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.
학교에 대한 서비스 제공
  • 학교자체에서 시행하는 건축 등의 업무에 필요한 제출서류 및 업무처리흐름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시설물 유지관리 및 학교 자체에서 시행하는 학교시설사업촉진법에 의한 건축협의 사항에 따른 문의나 협조 요구가 있을 경우, 이와 관련한 제반 서류 및 업무 처리 흐름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겠습니다.
  • 학교급식 가공식품 공동구매로 질 좋은 식재료의 비용 절감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학교시설 건설공사 부실 방지 강화
  • 학교시설 건설공사 시행의 적정성을 기하고 건설공사의 품질과 안전을 확보함으로써 건설공사의 부실을 방지하고, 학생, 학부모, 교직원 등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시설을 적기에 공급하겠습니다.
  • 부실공사 방지를 위하여 건설공사의 수행 및 품질 확보·향상 방법 등에 대하여 공사감독자를 대상으로 하는 의무 교육을 매년 1회 이상 실시하여 부실 방지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시설 안전 점검 지원
  • 시설물의 형식과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시설물은 교육공동체 전체의 재산이라는 것을 명심하여 안전 여부에 의심이 가는 곳은 전문가의 자문 등을 통하여 빈틈없이 점검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교육시설팀 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  • 교육시설공사
  • 학교에 대한 서비스 제공
  • 시설 안전점검
건축·토목 770-5251
770-5252
770-5254
770-5257
770-5296
설비 770-5253
전기·통신·소방 770-5255
770-5256

행정과 : 학교환경개선팀 행정서비스헌장

학교환경개선팀

학교시설 소규모수선공사 업무 지원
  • 학교에서 요청하는 소규모수선공사와 관련하여 현장 조사를 실시하며 공사집행시 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학교시설관리 업무 지원의 신뢰성을 주기 위한 지원 체계를 유지하고 발전해나가겠습니다.
  • 학교시설 측정 전문가들을 활용하여 고객이 요청한 문제해결을 위한 기술지원과 전문인력 현장확인을 실시하겠습니다.
학교시설 순회점검 및 이력관리
  • 학교시설의 주기적인 순회 점검 및 체계적인 이력 관리로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학교환경개선팀 행정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업무,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학교시설 소규모수선공사 업무 시설공사, 용역계약 770-5615 770-5609
학교시설 순회점검 및 이력관리 공사감독, 순회점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