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행복도시를 꿈꾸는 양평교육
소극행정 신고센터
  • 소극행정이란?
    • 공직자가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거나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아서 국민생활과 기업 활동에 불편을 주거나 권익을 침해하는 업무 형태를 의미합니다.
  • 소극행정 민원인 경우 소극행정 민원이 아닌 경우
    - 적당히 형식만 갖추어 업무를 처리하는 적당편의
    - 기존의 불합리한 업무 관행에 젖어있거나 현실과 동떨어진 탁상 행정
    - 주어진 업무를 게을리하거나 부주의하여 업무를 이행하지 않는 업무 행태
    - 공적인 권한을 부당하게 행사하거나 부서간에 책임을 떠넘기 는 관중심 행정
    - 기존에 관련 민원신고 등을 신청한 사실이 없는 1차 민원
    - 적법하게 처리기한 내 처리중인 사안에 대한 이행 촉구
    - 법령,절차에 대한 질의
    - 단순 진정 및 불만
    ※ 소극행정 민원이 아닌 일반민원이 소극행정 신고센터로 신청된 경우에는 감사부서가 아니라 해당 사업부서에서 처리될 수 있습니다.

  • 소극행정 신고센터 바로가기
주소: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강변길 126
(우)12554
전화: 031-770-5200(평일 9시~18시) 당직실 031-770-5290(야간 및 휴일)
팩스: 031-770-5206
고입전형, 고등학교 전·편입학 문의(경기에듀콜센터 ☎ 031-1396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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